본문 바로가기
끄적끄적

아무도 나를 대신해주지 않는다

by 블루C 2023. 9. 10.
반응형

끄적끄적적어보는작은생각

하늘은 푸르게 높이 펼쳐져 있었다. 그 아래로는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. 이 세상에는 우리가 직면하는 수많은 도전과 시련, 그리고 기쁨과 슬픔이 있지만, 모든 순간에 한 가지 확실한 것이 있다면, 바로 '아무도 나를 대신해주지 않는다'는 사실이다.

많은 사람들이 지쳐서 쓰러질 때, 도움을 청하거나 의지하고 싶은 마음은 얼마든지 있다. 그러나 최종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취해야 하는 순간,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될 때, 그 모든 것은 자신의 몫으로 돌아온다.

한 때 나도 다른 이에게 기대고 싶었던 시절이 있었다. 나의 슬픔, 나의 힘들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을 대신 지어주기를 바랐다. 그러나 세상은 그렇게 원만하지 않았다. 결국 나의 어깨에는 나만의 짐이 놓여 있었고, 그 짐을 어떻게 처리하느냐는 나 자신에게 달려 있었다.

하지만 이러한 사실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도 있다. 아무도 나를 대신해주지 않는다는 것은, 나만이 내 삶의 주인공이라는 것을 의미한다. 내 삶의 각 장면에서 나는 주연이자 감독이다. 그래서 나만이 내 삶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.

또한, 이러한 사실은 우리에게 용기를 준다. 어떤 도전이나 시련 앞에서도 우리는 '이것도 나만이 극복할 수 있다'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. 나의 삶, 나의 스토리를 쓰는 펜은 오직 나의 손에 있다.

인생의 도로 위에서, 때로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기도 한다. 그럴 때마다 나는 자신을 다잡고, 그 길을 걸어나간다. 왜냐하면 나는 확신한다. 아무도 나를 대신해주지 않기에, 나만이 내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.

"아무도 나를 대신해주지 않는다." 이 문장 뒤에 숨겨진 힘을 느끼며, 나는 오늘도 나만의 길을 걸어가려 한다.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.

나만의길을걸어가려한다
나는 오늘도 나만의 길을 걸어가려 한다

반응형

'끄적끄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독도  (0) 2023.09.15
우울증  (0) 2023.09.14
방사능 오염수  (0) 2023.09.13
학교폭력  (0) 2023.09.12
각자도생  (0) 2023.09.11